5개국 60여명 청소년 참가

선문대학교는 29일 아산시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4회 아산시 청소년 국제교류캠프’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선문대학교는 29일 아산시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4회 아산시 청소년 국제교류캠프’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선문대학교는 29일 아산시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4회 아산시 청소년 국제교류캠프’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23일부터 진행된 국제교류캠프는 아산시가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해외 자매도시와의 교류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선문대 글로벌다문화교육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헝가리 미슈콜츠시 12명,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 15명, 중국 동관시 10명, 베트남 닌빈성 10명과 아산시 청소년 10명과 인솔자 포함 64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조를 편성해 글로벌 미니 올림픽, 팀 프로젝트 수행을 비롯해 이순신 리더십, 4차 산업혁명 미래진로 교육, 태권 댄스 및 호신술 교육을 받았다.

남부현 글로벌다문화교육센터장은 “이번 캠프는 미래 세대인 청소년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는 기회였다”며 “타 문화에 대한 이해와 협동심을 통해 글로벌 공동체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