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유기적 업무협조 통한 체계적 취업지원서비스 구축

지난 26일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업무협약 장면(사진 중앙 왼쪽 김기남 당진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오른쪽 박선영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지난 26일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업무협약 장면(사진 중앙 왼쪽 김기남 당진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오른쪽 박선영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6일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다문화여성을 위한 지역 내 일자리 연계를 통한 경제자립을 도모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간 공동 노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취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여성에게 두 기관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통해 좀 더 체계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이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다문화여성을 위한 일자리 지원 사업, 지역사회 내 인프라 구축 및 네트워크 형성 구축사업, 기타 양 기관의 지속적인 성장 및 상생발전을 위해 필요한 협력 등이다.

이날 협약으로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업무협약과 여성친화기업협약을 맺은 기관과 기업체는 모두 115곳으로 늘어났다.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4월 다문화여성 구직자 사후관리 사업으로 ‘꽃과 함께하는 행복프로젝트’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당진시청 일자리지원팀에서 진행하는 요양보호사, 바리스타 양성과정 직업교육 훈련자 30명을 대상으로 취업준비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해 교육 수료자에 대해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을 위한 맞춤형 취·창업 지원, 직업훈련 등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며 “이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연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관내 여성들을 위한 취업준비프로그램, 직업교육훈련, 사후관리교육, 새일 인턴사업 진행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업무협약 참여 희망기관은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