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공동 투자유치 행사…7개 기업 신규투자유치 노력

세종시가 25일 세종창업키움센터에서‘2019년 세종시 공동 투자유치 행사’를 가졌다.
25일 세종시가 세종창업키움센터에서‘2019년 세종시 공동 투자유치 행사’를 가졌다.

세종시가 25일 세종창업키움센터에서‘2019년 세종시 공동 투자유치 행사’를 가졌다.

세종시창업·벤처기관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투자유치는 세종시 내 스타트업 기업이 기업의 잠재성과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참가 기업은 ▲다이나메딕㈜(파워툴 개발) ▲아레즈㈜(희귀인삼사포닌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재미씨(스마트홈 한글 교구 개발) ▲포핏(Forfit : 기능성 웨어러블 엘보우 서포터 개발) ▲㈜마이더스터치(디지털 미술교육 앱 개발) ▲㈜에프앤디파트너스(피부암 진단보조 인공지능 디바이스 개발) 등 7곳이다.

이들 기업은 사전에 진행된 투자유치 멘토링,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한 기업들로, 이날 5명의 벤처캐피탈 및 엔젤투자자에게 각 기업의 비전과 비즈니스모델, 상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투자자들은 이날 각 기업이 개발한 제품은 물론, 개별기업과의 상담을 통해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꼼꼼히 살펴봤으며 추후 지속적인 접촉을 통해 직접 투자 및 타 투자자 연계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최길성 세종시창업·벤처기관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세종시 우수기업을 꾸준히 발굴, 투자유치를 통한 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지원을 통해 세종시 내 창업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