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사각지대 순찰 및 관리 강화, 주민 자율적 청소문화 확산 유도

공주시가 관광공주를 만들기위해  ‘쓰레기 없는 깨끗한 거리 만들기’ 에 적극 나섰다.
공주시가 관광공주를 만들기위해 ‘쓰레기 없는 깨끗한 거리 만들기’ 에 적극 나섰다.

공주시가 관광공주를 만들기위해  ‘쓰레기 없는 깨끗한 거리 만들기’ 에 적극 나섰다.

시는 당초 주간 근무 환경미화원 14명으로 운영되던 취약지역 환경정화활동을 야간 및 읍ㆍ면 근무자까지 포함해 72명 전원으로 확대해 이달부터 투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앞으로 쓰레기 수거업무 후 지정된 청소구역 순찰 등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취약지역에 수시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여 깨끗한 도시, 공주의 이미지를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불법 배출쓰레기에 대하여는 경고장을 부착하고 원인규명으로 행정처분 및 지연수거 등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루 10분! 내 집?내 상가 앞 청소하기 운동’을 적극 실천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청소문화 확산에 나서기로 했다.

시는 실천 운동 활성화를 위해 올해 40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빗자루와 쓰레받기 등 청소용구를 구입해 보급할 계획으로, 동참 희망 시민은 해당 읍ㆍ면ㆍ동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오동식 자원순환과장은 “자율적 청소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들과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