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시상… 수상자들 “초심 잃지 않겠다”

세종시의회 이재현(의회운영위원장, 사진 왼쪽)‧노종용(사진 왼쪽에서 두번째)‧손현옥 의원(사진 오른쪽)이 2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제7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세종시의회 이재현(의회운영위원장, 사진 왼쪽)‧노종용(사진 왼쪽에서 두번째)‧손현옥 의원(사진 오른쪽)이 2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제7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세종시의회 이재현(의회운영위원장)‧노종용‧손현옥 의원이 2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제7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제7회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의 역할을 알리고 시‧도의원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기 위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전국 시‧도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아 총 136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이번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이재현 의회운영위원장과 노종용‧손현옥 의원은 모두 초선의원으로, 지역 현안문제 해결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의회 민주주의 기반 확립과 일하는 의회상 정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재현 의원은 소정면장과 전의면장을 역임하는 등 오랜 공직생활을 기반으로 시정 이해도가 높은 행정가 출신이다.

이 의원은 지난 1년여간 ▲농․축산업 선진화 연구모임을 통한 축산 냄새 저감 방안 등 지역 현안문제 해결 노력   등을 통해 광역 의회의 기반을 확립해왔다.

노종용 의원도 행정수도완성 세종시민 대책위 공동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권익보호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정무적 감각을 익혀온 이력이 있다.

노 의원은 지난 1년여간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시민의 대변자로서 집행부에 대한 활발한 견제활동 등을 통해 의회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손현옥 의원은 세종특별자치시 안전도시위원회 위원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대의원으로 활동하며 정계 입문 전부터 지역 사회 발전을 모색해왔다.
손 의원은 지난 1년여간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으로 세종시의 안전과 교육 개선에 기여 ▲도시계획위원회 등 집행부 소관 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한 활동 전개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남겼다.

이날 수상자들은 “이번 수상은 지난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것이어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들의 뜻에 따라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서금택 세종시의장은 “세종시의회 의원들을 비롯한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번 시상식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와 지방의회의 역할과 성과를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