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납부안내부터 시행, 납세자 편의 및 자발적 납세분위기 유도-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지방세 알림톡 서비스를 이번달 부터 시행 중이다.(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지방세 알림톡 서비스를 이번달 부터 시행 중이다.(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가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과세내역 알림톡, 간편결재시스템' 서비스를 본격 시행, 납세자들 편의가 예상된다.

시의 이번 서비스는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납부자에게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과세내역을 알려준다.

동시에 카카오페이(신용카드 등)로 세금을 납부 할 수 있게 해 납세자의 편의를 높일 전망이다.

시는 알림톡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존 문자메시지 보다 연간 33%정도 수수료를 절감하는 경제적 효과와 함께 간편결제로 자진 납부를 유도, 건전한 납세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내다보는 중이다.

서비스 본격 시행에 앞서 시는 지난 16일 지방세 및 세외수입 담당직원을 대상으로 사용자 교육을 마쳤다.

이번달 부터 재산세 납부 안내부터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하는 한편 과오납 환급신청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 적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시민들은 기존대로 문자 서비스 등을 통해 지방세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계룡시 관계자는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시민 눈높이에 맞고 최신의 트랜드에 맞춘 신뢰성 높은 세정서비스 제공할 것"이라며 "안정적인 재정확보 및 시민들의 자발적인 납세분위기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 세무회계과 세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