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복지재단과 함께 전기시설물 개선봉사,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23일 한전KPS㈜당진사업처가 당진시복지재단에 ‘새 빛 Dream’ 봉사활동 후원금 800만원을 전달하는 장면
23일 한전KPS㈜당진사업처가 당진시복지재단에 ‘새 빛 Dream’ 봉사활동 후원금 800만원을 전달하는 장면

당진대표 발전설비 및 정비전문 공기업인 한전KPS㈜당진사업처(이하 한전KPS)가 23일 당진시복지재단에 지역 내 저소득 취약가정 노후 전기시설물을 안전하게 개선해 달라며 후원금 800만원을 기탁했다.

한전KPS의 이번 사회공헌은 ‘새 빛 Dream 봉사활동’을 주제로 11개 팀 30여명의 직원들이 4개조로 나눠 복지재단에서 추천받은 지역 내 저소득 취약가정 20세대의 노후화된 전기시설물 안전점검과 보수·교체하는 방식으로 내달까지 약 한 달여간 진행될 예정이다.

김백기 당진사업처장은 “수익․효율성을 중시하는 경제적 가치에서 점차 형평․공공성을 중시하는 사회적 가치로 우리 사회가 변해가고 있다”며 “자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복지재단과 함께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마땅히 그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활동은 공공성에 기반을 두고 있는 지역대표 공기업과 시(市) 출연기관이 지역성․공동체 복원에 입각한 사회공헌을 토대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지역사회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