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0 17:20 (금)
공주시, ‘스마트백제’ 리빙랩 시민참여단 발대식 가져
공주시, ‘스마트백제’ 리빙랩 시민참여단 발대식 가져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7.2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부여군 시민참여단 50여명, 스마트 문화관광도시 견인

지난 20일 공주시가 고마 컨벤션홀에서 부여군과 함께 스마트 세계문화유산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스마트백제 리빙랩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20일 공주시가 고마 컨벤션홀에서 부여군과 함께 스마트 세계문화유산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스마트백제 리빙랩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가졌다.

공주시가 지난 20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부여군과 함께 스마트 세계문화유산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스마트백제 리빙랩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지난 3월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스마트시티 테마형 특화단지 마스터플랜 수립 지원 사업’ 대상지로 공주와 부여군과 공동으로 선정되면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 선발된 시민참여단 50여 명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

위촉장 전달식에 이어 마련된 특강에서는 연세대 유은정 교수가 ‘공주 부여, 리빙랩 그리고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됐다.

앞으로 시민참여단은 리빙랩 방식으로 진행되며, 도시문제발굴과 해결방안도출, 사업계획수립 및 평가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스마트 세계문화유산도시를 함께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해당 용역은 올 12월까지 ㈜오씨에스도시건축사사무소와 ㈜포스트미디어가 공동으로 수행한 뒤 국토교통부에 평가를 거쳐 내년부터 40억 원 규모의 사업비로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대가 스마트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김정섭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시민 중심으로, 시민의 손으로, 시민이 꿈꾸는 스마트시티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참여단의 활동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알리고 스마트백제 아이디어 공모전을 8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