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와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 HSB(Hanoi School of Business & Management, 이하 HSB)이 지난 9일 양교간 글로벌 창업 지원 업무를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앞줄 왼쪽부터 백승필 백승필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장, 호앙 딘 피(Hoang Dinh Phi) 하노이 국립대학장.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 HSB(Hanoi School of Business & Management, 이하 HSB)이 최근 양교간 글로벌 창업 지원 업무를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앞줄 왼쪽부터 백승필 백승필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장, 호앙 딘 피(Hoang Dinh Phi) 하노이 국립대학장.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 HSB(Hanoi School of Business & Management, 이하 HSB)이 최근 양교간 글로벌 창업 지원 업무를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백승필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장과 호앙 딘 피(Hoang Dinh Phi) 하노이 국립대학 HSB학장은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양교 소속 창업기업들의 글로벌 시장진출에 필요한 인프라 확보를 위해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협약내용은 양교간 창업자 훈련 프로그램 제공, 기업가 정신 및 혁신을 위한 연구활동 지원 협력,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이다.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은 실제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올해 10월 경 하노이 국립대학 내 글로벌 창업지원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백승필 세종산학협력단장은 “창업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양교가 적극적인 창업지원과 협력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