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7 18:45 (화)
부여서동연꽃축제, 세계무대로 나아가다
부여서동연꽃축제, 세계무대로 나아가다
  • 이정석 기자
  • 승인 2019.07.2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축제협회 피너클어워드 멀티미디어 부문 은상 수상

부여군은 제13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부여서동연꽃축제가 멀티미디어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부여군은 제13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부여서동연꽃축제가 멀티미디어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부여군은 제13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부여서동연꽃축제가 멀티미디어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세계축제협회(IFEA WORLD) 한국지부가 주관하는 피너클어워드는 전국의 우수한 축제들을 분야별로 시상하는 축제의 올림픽으로, 한국대회에서 수상한 축제는 세계대회에 추천돼 세계축제와 경쟁하게 된다.

군은 이번 시상분야 중 축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부문에서의 수상을 축제 콘텐츠의 기획력과 디자인의 우수성이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인정을 받은 것으로 의미를 뒀다.

박정현 군수는 “부여서동연꽃축제의 피너클어워드 수상을 계기로 세계적인 명품축제로 발돋음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형 축제로 발전시켜 관광객들이 즐거워하고 다시 오고 싶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일 ‘궁남지 사랑, 연꽃의 빛을 발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서동연꽃축제는 주말 평균(1일 기준) 6만 명이 방문해 축제 종료일까지 50여만 명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에도 축제장소인 서동공원에는  천화일화 연꽃 판타지 쇼를 대표 프로그램으로 ▲상설ICT 연꽃주제관 ▲연꽃과 빛의 향연(경관조명) ▲연지 카누체험 등 다양한 킬러 콘텐츠들이 진행되며, 오는 28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