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건립 공사비 343억원투입... 지상4층 지하1층 규모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치안을 담당할 세종남부경찰서 건축공사 계약을 완료하고 22일 착공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치안을 담당할 세종남부경찰서 건축공사 계약을 완료하고 22일 착공한다.

행복도시의 치안을 담당하는 세종남부경찰서가 22일 착공해 2021년 상반기에 준공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치안을 담당할 세종남부경찰서 건축공사 계약을 완료하고 22일 착공한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행복도시 보람동(3-2생활권)에 총사업비 343억 원을 들여 부지면적 1만 5110㎡, 연면적 9509㎡에 지상 4층, 지하 1층 규모의 세종남부경찰서를 건립할 계획이다.

행복청은 수사부서, 사격장 등 보안영역과 교통관리계, 휴게공간 등 민원영역을 분리한 경찰서 공간계획을 세웠다,

정부 혁신의 하나로 보안단계별 수직·수평동선을 계획하는 등 위압적이지 않고 시민친화적인 경찰서를 건립할 계획이다.

세종남부서는 지난 2017년 건립계획을 수립하고 설계공모 및 기본‧실시설계를 거쳐, 2021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추진해 왔다.

이 건립사업은 행복도시 내 중앙행정기관과 국책연구기관 이전 완료에 따른 인구 급증으로 증대되는 치안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최재석 공공청사기획과장은 "공공건축물의 품질확보 및 공사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세종남부경찰서 건립공사가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