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내부 조사결과 발표, 정윤기 부시장 "공직기강, 노력할 것"

정윤기 행정부시장은 18일 시청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불법 미용시술과 관련해 추가적으로 연루된 공무원은 없었다"고 밝혔다.

대전시가 지난달 시청 내 불법 미용시술 추가 관련자를 조사한 결과 "더 이상 연루된 공무원은 없다"고 결론내렸다.

18일 시 민생사법경찰과 수사전담팀은 CCTV와 공무원의 휴대폰, 불법 시술자(미용사)의 거래통장 등을 조사한 결과 추가 혐의자는 없었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해당 공무원은 한 청소관리원에게 미용사를 추천받고, 미용사에게 시청 내 시술을 먼저 제안한 것으로 확인됐다. 시는 해당 공무원이 평소 수유실이 비어있는 것을 알고, 장소를 수유실로 정한 것으로 추정했다. 

시술자의 통장내역을 조사한 결과 시청 내 다른 직원들의 이름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해당 공무원의 통화 내역에서도 이번 건과 별개로 시술자와 연락을 주고받은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시는 설명했다. 

현재 시는 해당 공무원과 미용사를 소개한 청소관리원을 감사위원회에 통보하고, 미용사는 공중위생관리법 위반으로 검찰에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또 사안을 제대로 보고하지 않고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책임을 물어 관련 국장과 과장 등 8명에게 시정 경고를 내렸다. 

정윤기 행정부시장은 "앞으로 이러한 불법 행위 단속을 철저히 할 것"이라며 "T/F팀(공직문화 혁신 추진단)을 운영해 시정의 신뢰회복을 구현하고 공직기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 소속 한 공무원이 지난달 18일 오후 시청사 1층 수유실에서 근무시간 중 불법 미용시술을 받다가 시민에게 발각된 이후 '공직기강 해이'에 대해 여론의 질타를 받았다. 이후 시 민생사법경찰과가 CCTV 등을 통해 진상을 조사해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