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진행

당진시 청년센터 나래 전경
당진시 청년센터 나래 전경

당진시는 오는 27일부터 청년들을 위한 취업 역량강화 교육과 문화 프로그램을 당진청년센터 ‘나래’에서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강좌는 취업과 문화 등 2개 분야로 구성해 취업준비생과 직장인, 청년 모두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먼저 오는 27일 시작되는 문화프로그램은 개인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취미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며, 운영 강좌는 △취미로 하는 웹툰 그려보기 △해양레저 스포츠체험(카약, 서프보드, 세일링 요트) △집에서도 쉽게 배우는 칵테일 제조와 와인에티켓 △다양한 종류의 드론 조종체험(영상 촬영 및 자유비행 연습) 등 모두 4개 과정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해당 강좌들은 청년 본인이 희망하는 과정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으며, 직장인들도 수강이 가능하도록 주말과 평일 야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또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취미를 찾은 청년들이 계속해서 취미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컨설팅도 제공한다.

8월부터 시작되는 취업 역량강화 교육은 당진지역 구직청년들을 위해 취업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에 초점을 둔 프로그램이다.

교육내용은 △나만의 취업성공 전략, 진로 직업 설계 △뽑히는 자기소개서 작성 △비즈니스매너 및 이미지 메이킹 △효과적인 면접 전략 및 실전 모의 면접 등으로 총8회 40시간 4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문화 프로그램과 취업 역량강화 교육 수강생 모집은 18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 중이며, 모든 수강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홈페이지와 청년센터 나래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청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