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인구정책 책자 3000부 발간
계룡시, 인구정책 책자 3000부 발간
  • 이상진 기자
  • 승인 2019.07.1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인구정책정보 알기 쉽게 정리, 인구유입효과 기대-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인구정책과 관련된 안내책자 3000권을 발간, 시민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사진=안내 책자)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인구정책과 관련된 안내책자 3000권을 발간, 시민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사진=안내 책자)

계룡시가 출산과 양육, 청소년 교육,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의 인구정책 정보가 담긴 안내책자 3000부를 발간했다.

이번 책자 발간은 시민과의 정책 공유와 확산 등을 통해 인구유입을 유도하고 저출산 극복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인구관련 정책 및 정보를 모두 11개 분야로 나눠 알기 쉽게 정리하고 관련사항에 대해 문의가 가능할 수 있도록 담당부서와 연락처 등도 책자에 기재해 놨다.

출산 준비교실 지원을 비롯, 출산 축하선물 증정 등과 함께 출산장려금을 첫째아이는 50만원, 둘째아이는 100만원, 셋째아이 이상은 부모가 함께 계룡에 거주하는 경우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내용들이 담겨있다.

또 아동 무상 코딩교육과 함께 고교 무상교육 지원 및 관내 고등학생, 대학생의 해외 대학 연수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교육정책 추진 내용도 포함했다.

이와 함께 시 직영으로 운영하는 일자리안내센터, 맞춤형 기업지원, 신재생에너지 보급, 친환경자동차보급 사업 등에 대해서도 소상히 소개 중이다.

여기에 귀농인의 정착지원 및 지원사업과 주요 문화재, 체육시설, 도서관 등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고 유용한 정보들도 담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발간된 책자는 시청 민원실을 비롯한 시 관내 면‧동사무소, 보건소 등의 비치와 관계기관 등에도 배포할 방침이다.

계룡시 관계자는 "청정, 안전, 젊음을 모토로 살고싶은 도시를 위한 다양한 인구유입 정책을 적극 추진 중"이라면서 시민들이 발간된 안내책자를 적극 활용, 필요한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