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시장 제안 충남도청 적극 호응...대전 서구청도 동참

서산시청 공무원들이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발 벗고 나선 가운데 주문한 농산물을 받고 있다
서산시청 공무원들이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발 벗고 나선 가운데 주문한 농산물을 받고 있다

마늘과 양파, 감자 제철 농산물이 가격 폭락으로 농가들이 울상인 가운데 서산시청 공무원들이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발 벗고 나서 농가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시는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10일 간 1차 구매 신청을 접수받아 마늘 3톤, 양파 8톤, 감자 17톤 등 약 6백만원 상당의 농산물을 구매 했다. 충남도청 공무원들도 선 주문 신청을 받아 지난 11일 1400만 원 상당의 농산물을 전달했다.

충남도와 함께 추진한 시의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는 운동은 맹정호 서산시장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현재 2차 물량을 추가 접수 중이다. 국회와 대전 서구청 공무원들도 주문이 줄을 잇고 있다. 시는 관내 430여개 기업체에도 ‘지역농산물 팔아주기’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해 큰 실적이 기대된다.

서산시는 ‘지역농산물 팔아주기’뿐만아니라, 대도시 소비자 공략을 위해 서울과 대전 등 근거리에 위치한 대도시 지역에서 서산농산물 판촉전도 곧 펼 계획이다. 

이 같은 시의 노력에 롯데마트와 본아이에프 등 대규모 업체들도 호응해 납품이 시작됐다. 또 서산양파 1800톤도 대만과 말레이시아에 수출도 성사 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서산시 공무원들의 지역 농산물 판매 확대 노력이 농가들에게 힘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대도시 판촉행사 개최, 자매결연 지자체 농산물 팔아주기, 대형유통업체 납품, 수출 등 새로운 판로개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