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가정 등 방문 청결의 날 및 찾아가는 자원순환교육 등 운영

 

11일 공주시가 상반기에 깨끗한 공주·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성과를 거뒀가고 평가하고 하반기에도 적극적으로 펼치기로 했다.
11일 공주시가 상반기에 깨끗한 공주·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성과를 거뒀가고 평가하고 하반기에도 적극적으로 펼치기로 했다.

공주시가 깨끗한 공주·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적극 나섰다.

11일 시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독거노인가정 등 방문 청결의 날 운영을 통해 15가정을 방문하고 39톤의 쓰레기를 수거 처리했으며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육은 18개 마을 355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 요령 등 기초환경 교육을 가졌다.

시는 독거노인 가정 등 방문 청결의 날은 악취 및 전염병 예방효과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육은 불법소각 등 부 적정 처리를 예방하고 주민의식 개선 및 깨끗한 공주 만들기 붐 조성에 크게 기여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 △클린구역 지정 운영 △청소사각지대 쓰레기관리대책 추진 △쓰레기 투기장소 화단조성 △대 주민홍보활동 전개 등의 사업도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면서 민관 협력 강화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시는 올 하반기에도 깨끗한 공주・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사업 등 6개 시책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며, 도움이나 교육이 필요할 경우 읍·면·동 주민센터나 공주시 자원순환과(☏041-840-8574)로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오동식 자원순환과장은 “깨끗한 공주・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사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단체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