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장 운영"...다양한 부대시설 갖춰

지난해 서산 야외 물놀이장 모습
지난해 서산 야외 물놀이장 모습

서산시가 여름마다 운영하는 야외 물놀이장이 오는 15일 개장을 한다. 서산종합운동장에 설치, 시는 운영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35일 동안 운영한다.

현재 물놀이장 바닥 보수공사, 바닥 청소, 주변 환경정비, 탈의실 및 몽골텐트 그늘막, 물놀이객의 샤워시설 등 편의시설 보완과 부대시설 정비를 마쳤다.

특히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과 유아들을 위한 전용 물놀이장은 물 높이를 30cm 이하로 조정해 여름철 어린이와 유아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안전관리요원도 별도로 배치했다. 구급약품과 상비약 등도 준비하고 있다.

철저한 관리 계획이 눈에 띈다. 오전 오후 하루 바닥 청소는 물론 하루 1회 물도 교체한다. 최고 수준의 깨끗한 수질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최상의 물놀이 환경과 여건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김종민 체육진흥과장은 “어린이 및 유아 등 가족들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물놀이장에서 시원하게 보내길 바란다”면서 “야외 물놀이장을 찾는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산종합운동장 야외 물놀이장은 전체면적 830㎡, 수조면적 600㎡ 규모로 한 번에 최대 3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시는 올해 10만 명 방문을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