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세종도시교통공사가 행정안전부 2018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결과에서 우수등급인 '나'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8일 세종도시교통공사가 행정안전부 2018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결과에서 우수등급인 '나'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세종도시교통공사가 행정안전부 2018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결과에서 우수등급인 '나'등급을 받았다.

8일 교통공사에 따르면 신설 공기업이 첫 경영평가에서 “나 등급”을 받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밝혔다.

세종교통공사가 우수등급을 받은 건 2015년 출범 이후 3년 만이다.

행안부는 전국 270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18년도 실적에 대한 경영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지방공기업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발표했다.

이 중, 상위 40% 지방공기업에게 우수 등급인 가, 나 등급을 부여했다.

세종교통공사는 경영혁신, 일자리 창출, 사회적 약자 배려, 지역사회 공헌 등 주요 지표에서 최상위권의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고칠진 사장은“2017년 전국 최초 버스 중심 공기업으로서 우리나라 버스공영제의 모델을 제시하기 위하여 전 직원이 일치단결하여 애써온 결실”이라며 "이번 평가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사회적 가치 창출과 혁신성장을 선도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지난 해 ▲ 신규 일자리 264개 창출, 100% 정규직 전환 등 일자리 질 개선에 앞장섰고 ▲교통사관학교 운영으로 행정안전부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및 올해의 일자리 대상 산업맞춤형 일자리 부문 대상 수상 ▲주민참여형 서비스평가단 운영으로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우수사례 우수상 ▲승하차 도우미 운영으로 국토교통부장관 대중교통발전 모범기관 표창 등의 성과를 낸 바가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