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5 18:46 (일)
공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황리 마무리
공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황리 마무리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7.0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여성들의 역량 결집과 양성 평등문화 확산 계기 마련

5일 공주시가 백제체육관에서 지역 여성들의 역량을 결집하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5일 공주시가 백제체육관에서 지역 여성들의 역량을 결집하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공주시가 5일 백제체육관에서 지역 여성들의 역량을 결집하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시가 주최하고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시민이 행복한 공주! 양성평등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여성단체회원과 일반시민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발전에 기여한 27명과 여성발전유공자 7명에게 공로패와 표창패가 전달됐고‘신바람 나는 공주! 아이 키우기 좋은 공주! 시민이 행복한 공주! 양성평등으로!’라는 구호로 참가자 전원이 함께 양성평등 실천 다짐 퍼포먼스에 참여해 양성평등 촉진에 대한 범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영순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인삿말에서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양성평등 실천 의지를 확고히 하고 신바람 나고 활기찬 공주시를 건설하는 데 동참하는 다짐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섭 시장은 축사에서 “지금은 여성혐오와 남성혐오 등 성별 대결구도를 타파하고 차별과 대립을 넘어 실질적인 양성평등 사회로 나아가야 하는 변화의 시기”라며 “여성과 남성의 적극적인 의식전환과 조화로운 발전을 통한 건강한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제 강연에서는 ‘여자, 그 아름다운 이름이여!’ 라는 주제로 마인드힐링센터 품 정덕희 대표이사가 현대 사회에서의 여성의 새로운 역할과 자존감 향상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펼쳐 참가한 여성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등 홍보관 운영을 통해 여성들의 일자리와 돌봄에 관한 다양한 사업을 홍보하고 폭력예방 캠페인, 건강증진 체험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