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청소년 여름방학 V-School 운영
계룡시, 청소년 여름방학 V-School 운영
  • 이상진 기자
  • 승인 2019.07.04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다양한 봉사프로그램 통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 전한다-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여름방학을 맞아 계룡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청소년 여름방학 V-School을 운영한다.(사진 홍보포스터)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여름방학을 맞아 계룡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청소년 여름방학 V-School을 운영한다.(사진 홍보포스터)

계룡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여름방학 청소년 V-스쿨'을 운영한다.

계룡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운영되는 '청소년 V-스쿨'은 시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진로체험 전문교육, 자기 주도적 봉사활동 등을 통해 나눔과 배려를 배우고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년 방학기간 운영되고 있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소양교육, 진로체험 전문교육, 진로연계 봉사활동, 플래시몹 퍼포먼스 등의 프로그램으로 각 프로그램별 20〜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특히 5회에 걸쳐 진행될 진로체험 전문교육은 '특수분장사'라는 이색 직업이 소개된다.

시는 이번 특수분장사 전문교육이 귀신, 조커, 좀비 등 호러 특수분장 실습으로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또 올해 처음 실시되는 플래시몹 퍼포먼스는 자원봉사 캠페인 '안녕 리액션(ReAction)', '2020세계軍문화엑스포' 홍보 등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안무를 익히고 거리캠페인과 공연을 펼쳐 자발적인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를 만들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예비적사회적기업 청룡무용단(단장 신혜경)의 안무지도와 계룡시 드론협회 바이드론(대표 최기영)의 항공 촬영 등 지역 기업‧단체도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참여,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계룡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여름방학 '청소년 V-스쿨'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19일까지 계룡시자원봉사센터, 1365자원봉사포털 또는 네이버밴드(청소년자원봉사뽀개기)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소년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