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문제해결의 답을 찾았다"...현장 방문 목적 설명

서산시의회 총무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창작예술촌을 방문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서산시의회 총무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창작예술촌을 방문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 총무위원회(위원장 이연희, 총무위)가 올 상반기 치른 행정사무감사에서 의원들의 관심이 컷던 집행부의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해 현장을 살폈다.

시의회 총무위는 지난 3일 서해안 안전체험관, 시립도서관, 서산창작예술촌 등 집행부 소관부서 3개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해 주요 현황을 청취하고 개선사항 등을 전달하고 향후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의원들은 ▲서해안 안전체험관 개소 준비 현황 ▲주요 체험시설 조성 현황(이상 서해안 안전체험관) ▲시립도서관 시설 현황 ▲장서 현황 ▲도서관 외부재원 유치계획(이상 시립도서관) ▲창작예술촌 기본 현황 ▲창작예술촌 시설 현황(이상 창작예술촌)  등을 확인했다.

의원들은 현장에서 ▲서해안 안전체험관 진출입로 개선 ▲체험장비 안전조치 철저 ▲체험장 간 방음 대책 마련 ▲체험관 울타리 개선(이상 서해안 안전체험관) ▲대출도서 소독 철저 ▲휴식공간 추가 조성 (이상 시립도서관) ▲관광객 휴게 환경 조성(창작예술촌) 등을 요청했다.

이연희 총무위원장은 “현장에서 답을 찾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론보다는 직접 보고 관찰을 통해 문제의 답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이번 방문의 목적을 설명하고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안전,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현황과 애로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집행부에서는 오늘 동료 의원들이 전달한 개선사항을 빠른 시일 반영토록 해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