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평생학습기관 등 740여개 강좌, 손쉽게 파악

아산시 평생학습 정보망

아산시평생학습관은 오는 5일부터 지역 평생학습기관과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평생학습 정보망’을 본격 가동한다.

평생학습 정보망은 아산시의 다양한 평생학습 정보를 한 곳에 모아 통합안내 서비스로 시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확대, 시민 학습권 보장,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650만원을 투입해 평생학습 정보망을 구축하고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7월에 선보이게 됐다.

아산시는 지역 30여개 평생학습 기관과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의 740여개 강좌 정보 등을 매월 아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ife.asan.go.kr)를 통해 제공하고, 시민들은 현재 운영 중인 평생학습 강좌를 강좌별, 지역별로 검색해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아산시는 평생학습기관과 프로그램의 운영현황 분석으로 아산시의 현실에 맞는 맞춤형 평생학습 정책과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해 고품질 평생학습을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윤연옥 아산시평생학습관장은 “평생교육 정보망은 교육기관과 민간기관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정보를 함께 공유해 시민들의 교육 서비스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접속만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확인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시민이 중심이 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