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 의지 다짐과 함께 참전 용사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는 시간 가져-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25일 오전 관내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제69주년 6.25 기념식'을 갖고 참전용사들에 대한 헌신을 기리고 안보의식도 되새겼다.(사진=논산시 제공)

논산시가 '제 69주년 6.25 기념식'을 갖고 안보의지를 다졌다.

25일 오전 논산시 관내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기념식은 6·25참전유공자회 논산시지회(지회장 이영노)가 주관했다.

황명선 논산시장과 김진호 논산시의회의장, 김형도, 오인환 충남도의원, 장창우 논산경찰서장, 보훈단체장 및 회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안보의식을 되새겼다.

식전 안보교육을 시작으로 개식선언, 유공자 소개, 대회사, 기념사, 격려사, 6·25노래 합창과 만세 삼창 등 6.25전쟁이 남긴 상처와 교훈을 되새기고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을 숭고히 기리는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논산시 관내 보훈단체인 광복회, 전몰군경미망인회, 상이군경회, 무공수훈자회, 6.25참전유공자회 등 14개 단체가 함께해 6.25전쟁의 의미와 안보의식을 되새기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69년 전 고귀한 생명을 바쳐 이 땅의 자유와 평화를 지켜주신 호국영령과 전몰장병들의 숭고한 희생에 가슴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한반도 평화야말로 국가유공자 여러분의 헌신과 희생에 대한 최고의 보답이라고 믿고 지방정부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논산시는 참전명예수당 인상, 보훈명예수당 확대 지급 등 국가유공자 지원은 물론 국가유공자 예우 분위기 조성을 위한 보훈정책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사진-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