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시상식 개최
어 의원 “남은 임기동안 초심을 지켜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 살기 좋은 당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

더불어민주당 어기구(충남 당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어기구(충남 당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어기구(충남 당진) 의원이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방자치TV 주최 ‘2019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TV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정부·지자체·주민 간의 원활한 상호협력과 소통을 추구하며,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국가와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으뜸 국회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어기구 의원은 민주당 상생형지역일자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균형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제언하고자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26일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한 더불어민주당 어기구(충남 당진) 국회의원
26일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한 더불어민주당 어기구(충남 당진) 국회의원

특히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의원으로 상생형지역일자리 사업 지정과 지원의 법적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국가균형발전특별법’을 비롯한 ‘상생형지역일자리3법’을 대표발의 했다.

어기구 의원은 “그동안 국민과 당진시민을 위해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펼치려 노력한데 대해 인정받았다는 점이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지키며 남은 20대 임기동안 더불어 잘 사는 대한민국, 살기 좋은 당진을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