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최연숙·조상연·이종윤 시의원, 2019 행정사무감사 우수 의원 선정

25일 당진시민 의정활동 모니터링단의 2019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장면
25일 당진시민 의정활동 모니터링단의 2019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장면

당진시의회 최연숙, 조상연, 이종윤 의원은 25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2019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은 2019 당진시민 의정활동 모니터링단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최연숙 의원은 최우수의원으로, 조상연, 이종윤 의원은 우수의원으로 각각 선정돼 시민들의 축하를 받았다.

특히 최연숙 의원은 △전문성 확보 등 내실 있는 용역과제심의위원회 운영 △교육경비 확대지원 필요성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의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을, 조상연 의원은 △여성일자리센터를 통해 취업한 여성의 사후관리 △난지도 국민여가캠핑장 활성화 방안 △공공건축물 불법건축물 양성화 및 철거대책 수립 등에 대한 내용을 감사했다.

또 이종윤 의원은 △지방세 결손 처분액 최소화 노력 △관내 기업체가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방안 검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로 노면 청소 확대 시행 등의 문제를 중점적으로 지적하고, 문제해결 방안과 대안을 제시해 집행부서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당진시 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당진시의회 이종윤 의원
당진시의회 이종윤 의원

수상 의원들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마땅히 시민의 요구에 부응해 행정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을 뿐”이라며 “이렇게 과분한 상을 받게 돼 감사하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시민의 눈과 귀가 돼 열심히 일 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재 당진시의회 의장은 “수상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시민들께서 직접 선정해주신 만큼 수상하신 의원님들께서도 항상 시민들을 생각하며 의정활동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자는 당진시민 의정활동 모니터링단이 지난 6월 10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감사현장을 직접 방문해 의원들의 감사현장을 모니터링한 후 감사태도, 공정성, 업무이해도, 질의수준 등을 평가해 선정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