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충남도당 당원 간담회서 청와대·한국당 싸잡아 '비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5일 천안에서 열린 충남도당 당원간담회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5일 천안에서 열린 충남도당 당원간담회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5일 소득주도성장 경제 정책을 고수하고 있는 청와대와 극단의 대립으로 국회 파행을 이어가는 자유한국당을 싸잡아 비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후 충남 천안에서 열린 충남도당 당원간담회 모두 발언에서 “(대한민국 경제는)1/4분기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했다. 성장률 예측도 2%로 떨어졌다. 이는 경제에 대한 (정부의)기본인식이 잘못됐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경제실패 책임을 지고 청와대 정책실장과 경제수석이 바뀌었는데, ‘그 나물에 그 밥’이다. 소득주도성장이라는 경제정책 기조에는 변화가 없다”며 “내년 총선은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의 심판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손 대표는 이어 전날(24일) 국회 정상화 합의문 무효를 선언한 한국당을 맹비판했다.

손 대표는 “(한국당은)국회를 석 달이나 비워놓고 있다. 어제만 하더라도 간신히 국회를 열겠다고 했다가 불발됐다”며 “국회가 움직이지 않는 나라에서 어떻게 경제가 나아질 수 있겠느냐”고 날을 세웠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를 겨냥해서는 “대권 운동만 하고 있다”면서 “이 정권과 끝까지 싸우게 만든 양 극단의 정치로 우리나라 경제를 피폐하게 만들고 있다”고 비난했다. 

손 대표는 또 ‘중간지대론’을 역설하며 내년 총선 승리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는 “중간지대가 커지고 있다. 바른미래당은 중심을 잡고 민주당, 한국당과 합치지 않고 독자적 길을 갈 것”이라며 “국민은 양 극단의 정치에 신물을 느끼고 있다. 새로운 정당이 나타나 통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총선 때 국민의당은 정당투표에서 2위를 했다. 이는 3당에 기대가 크고, 그만 좀 싸우라는 국민의 절실함”이라며 “바른미래당이 내년 총선에서 승리해 정치구도를 바꿔야 한다”고 역설했다.

바른미래당 충남도당 당원 간담회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바른미래당 충남도당 당원 간담회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임재훈 도당위원장 직무대행, 조규선 전 도당위원장, 이정원(천안갑)·정종학(천안을)·박중현(천안병)·이성천(보령‧서천)·김석현·(홍성·예산) 지역위원장, 노승천 홍성군의원, 당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