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반 우수 관광사업체 집중 육성으로 공정생태관광 도시 대덕구 조성

대덕구는 내달 1일 대덕구청 소회의실에서 ‘2019 관광두레 사업 주민사업체 모집’ 주민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주민 설명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주관으로 대덕구와 함께 추진하는 ‘2019 관광두레 사업 주민사업체’ 모집에 지역사회(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민 설명회는 관광사업 관련 신규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현재 운영 중인 관광사업체 경영 개선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 가능하다.

2019 관광두레 사업 주민사업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주민사업체에게는 역량강화 및 맞춤형 멘토링 사업 등으로 최대 2000만 원, 창업 경영개선 및 파일럿 사업 등으로 최대 3000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주민 설명회를 주관하는 대덕구 관광두레 전찬주 PD는 “전반적인 관광두레 사업 내용을 주민 분들께 자세히 설명 드려 이해를 돕고, 주민사업체 공모 사업에도 적극 참여 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꼼꼼히 준비했다”고 전했다.

공모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덕구홈페이지의 구정소식-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대덕구 문화체육과 또는 대덕구 관광두레 PD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우리 구의 훌륭한 생태․문화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지역기간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관광두레 사업과 민선7기 공약사업인 공정․생태관광 육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연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