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 번째 동네마실로 괴정동 방문, 구석구석 돌아보며 주민 불편사항 챙겨

대전 서구는 지난 20일 괴정동을 방문, 구청장이 동네 구석구석을 직접 찾아가 구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행복동행 동네마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네마실은 여섯 번째로 최근 괴정동에 임용된 신규 공무원들과 함께 야간 현장을 둘러보고 주민의 불편사항을 챙겼다.

근무시간 이후의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문제점을 확인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습득하기 위해 신규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장종태 청장은 상인들의 판매 활동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주민들이 붐비는 낮 시간을 피해 저녁 시간대를 선택, 한민시장을 방문해 점포를 둘러보고 상인들을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상인회 관계자들을 만나 골목상권 활성화 및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구는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 및 문화관광형 시장 사업 추진과 ‘전통시장 방문 주간’을 지정하는 등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이 날 동네마실에 동행한 신규직원은 “공무원이 밤낮 없이 주민을 위해 일한다는 것을 이번 현장 견학을 통해 새삼 깨닫게 됐다”며 “새내기 공무원으로서 열정과 배움의 자세를 갖고 현장에서 서구민을 위해 봉사하는 참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 청장은 신규 직원들에게 “주민과 소통하며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배우기 위해 늦은시간 까지 함께 한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적극적인 직원들의 모습에서 서구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상인 및 이용 주민들을 위한 전통시장 개선을 위해 노후 전선 교체사업 및 자동화재 알림 시설 설치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한민시장을 비롯한 전통시장 상인분들이 계속되는 경기 침체와 위축된 소비심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앞으로 구 차원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 및 시책 추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동네마실을 마쳤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