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긴급 기자회견 “군민화합, 금산발전 위해 몸 바치겠다”
군의회와 새로운 협력의 길 모색 표명

문정우 금산군수가 21일 금산군의회가 화상경마장장외발매소 개설동의안을 부결하자 긴급기자회견에서 “군의회의 뜻을 존중하고 군민화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문정우 금산군수가 21일 금산군의회가 화상경마장장외발매소 개설동의안을 부결하자 긴급기자회견에서 “군의회의 뜻을 존중하고 군민화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문정우 금산군수가 금산군이 금산군의회에 제출한 화상경마장장외발매소 개설동의안을 군의회가 만장일치로 부결하자 “군의회의 뜻을 존중하고, 이후 모든 계획과 일정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문 군수는 21일 오후 5시 군청 기자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금산군의회의 결정과 그동안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의회의 결정은 곧 군민 여러분의 뜻이라 여기며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앞서 군의회는 이날 오전 제259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7명 의원 전원이 반대표를 던지며 군이 추진한 화상경마장 유치안을 거부했다.

이와 관련해 문 군수는 아쉬운 마음과 함께 협력의 뜻을 표명했다.

그는 “100억 원 규모의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공무원들이 피땀을 흘린다. 대규모 사업유치가 쉽지 않은 실정에서 이번 부결은 다소 아쉬운 마음이 든다”면서도 “의회와의 새로운 협력의 길을 모색해 군정을 잘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여론조사 과정이 생략에 부분에 대해서는 “공정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찬반 측 모두 여론조사를 반대했다. 주민투표 여건도 되지 않아 부득이 군의회에 동의안을 상정하게 됐다”며 진행과정을 설명했다.  
 
문 군수는 찬반 과정에 보여준 군민들의 뜨거운 민주주의 의식에 경의를 표하고 군민화합을 당부했다.

그는 “금산경제의 발전을 걱정하시는 분, 군수를 호통 치시던 분들 모두 금산의 앞날을 걱정하는 한 마음이었다”며 “의견수렴 과정 중 찬성과 반대를 떠나 수준 높은 군민의식을 보여준 군민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 번 활기와 희망이 넘치는 자랑스런 금산을 만들기 위해 5만3000여 군민이 똘똘 뭉쳐나가자”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군발전에 대한 지속적인 의지를 드러냈다. 문 군수는 “제2산단 조성, 명품관광 정책 등 신성장 동력 사업을 발굴해 우리 금산의 앞날을 위해 이 한 몸 바치겠다”고 약속했다.
 
금산군은 지난해 10월 30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 지방세수 증가 등을 내세우며 남일면 황풍리 일대 9만2874㎡에 화상경마장과 레저타운(실내외 승마장, 가족 테마파크) 등의 설치를 추진했으나 8개월여간 주민 간 찬반이 엇갈려 극심한 갈등을 빚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