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대전 스타트업·벤처기업 현장 소통 간담회 개최
무역협회, 대전 스타트업·벤처기업 현장 소통 간담회 개최
  • 박길수 기자
  • 승인 2019.06.2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무역협회는 20일 ㈜트위니 1층 회의실에서 대전 소재 유망 스타트업·벤처기업을 초청해 ‘대전 스타트업·벤처기업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는 20일 ㈜트위니 1층 회의실에서 대전 소재 유망 스타트업·벤처기업을 초청해 ‘대전 스타트업·벤처기업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유환철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유세종 대전시 일자리경제국장을 비롯해 ㈜트위니, ㈜넥스컴스, ㈜어썸텍 등 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벤처기업 10여 개 사가 참석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참석 기업 대표들은 중소기업의 외국인 및 현지 우수 인력 채용을 위한 취업 사이트 활성화, 신제품 기술 보완을 위한 R&D 프로젝트 지원 확대, 스타트업을 위한 자금 지원 제도의 선정 기준 완화 등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토대로 지원 사업을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다.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은 “우리 협회는 지난 4일 코엑스에 스타트업 브랜치를 개소하는 등 무역협회의 수출 지원 및 해외 네트워크 역량을 활용,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무역협회는 수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현장 소통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3월 경기남부, 5월 울산에 이어 세 번째로 대전을 방문하였으며 향후에도 전북, 강원 등 전국을 돌며 수출 초보기업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