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물절약 솔선수범 나서
한국수자원공사, 물절약 솔선수범 나서
  • 박길수 기자
  • 승인 2019.06.1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정된 수자원의 효율적 사용 위한 ‘물절약 추진계획’ 수립
2023년까지 팔당댐 규모인 2억6천만㎥ 절감 목표

한국수자원공사는 물관리일원화 실행 원년을 맞아 한정된 수자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물절약 추진계획’을 전사적으로 시행한다.

이번 ‘물절약 추진계획’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모든 국민이 중단 없는 깨끗한 물 공급을 누릴 수 있도록 한국수자원공사가 먼저 물절약 방법을 모색하고 실천에 앞장서는 취지로 추진됐다.

먼저, 물절약 방법으로 전국 사업장 사옥 내 수도꼭지 감압과  절수기기 보급을 시행한다.

수도꼭지 감압은 한국수자원공사의 전국 사업장 사옥 내 수도꼭지 1315곳을 대상으로, 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는 최소수준으로 수압을 낮춰 기존 대비 최대 30%가량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또 지방상수도 위수탁 지역 등을 중심으로, 절수설비 의무화가 시행된 2001년 이전에 건축된 노후주택에 절수형 양변기와 같은 가정용 절수기기를 보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유수율 제고와 지난해 말 개소한 ‘물수요 공급 예측센터’를 통한 물수요 및 공급 예측 등 물절약 계획을 추진한다.

지방상수도 운영효율화 사업과 현대화 사업을 바탕으로 지자체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유수율을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물수요 공급 예측센터’를 통해 물수급 분석 모델을 구축해 국가 전체 단위부터 지역 단위까지 물수요 및 공급 관련 계획  수립 시 낭비 없는 물관리 체계 확립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물절약 추진계획’으로 2023년까지 팔당댐의 총 저수용량 규모인 2억 6000만㎥ 절감을 목표로 물절약에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