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17일부터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종합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신신당부(신나는 新중년 당신의 부라보라이프) 프로젝트 2차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제2차 신신당부프로젝트 기간 중에는 중장년 구직자 17명을 대상으로 나흘 동안 생애경력설계, 재도약프로그램, 특강 등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의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첫날인 18일엔 자신의 경력을 되돌아보고, 현 상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인생 되돌아보기와 변화관리로 구성된 생애경력설계프로그램을 제공했다.

19일부터는 재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재도약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재도약 프로그램에는 정부지원제도와 자기탐색의 시간, 파워 이력서 작성 실습, 스마트폰을 활용한 일자리 탐색 등의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는 강의와 중장년의 건강관리를 위한 특강으로 짜여졌다.

이번 신新당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중장년 구직자에게는 앞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에 이어 전담 컨설턴트 배정으로 참석자의 경력관리 및 상담을 이어가는 등 참석자의 新중년 인생 3모작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취업동아리 결성과 지원으로 재취업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정보공유 등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당사자 간의 교류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신나는 新중년 당신의 부라보라이프’의 줄임말로 만들어진 ‘신신당부’프로젝트는 중장년의 인생 후반부가 기대되는 미래가 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만들어진 서비스로 지난해 3월부터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 제공하는 고유의 취업지원서비스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