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부터 SNS까지 다양한 매체가 활성화되면서 각종 정보가 홍수를 이루는 요즘, 아무리 많이 회자되는 식당이라고 해도 맛에 대한 만족도가 유지되지 않으면 소비자들의 발길을 붙잡을 수 없다. 특히 치열한 경쟁이 지속되고 있는 고깃집 창업 시장에서는 그 어떤 요소보다도 기본인 ‘맛’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를 충족시키며 성공창업을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로 삼겹살 창업 브랜드 ‘숙달돼지’가 소비자들에게 습식 숙성을 통한 삼겹살을 통해 ‘맛’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며 각 체인점 별 높은 매출의 성과는 물론 브랜드 성장까지 이끌어 내고 있다.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숙달돼지는 일반적으로 번거로워 사용하지 않는 습식 숙성(웻 에이징) 방식을 고집해 식감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고기를 선보이고 있다. 국내 고기집 창업 브랜드 중 유일하게 미트랩(고기 연구소)을 설립해 고기의 선별부터 숙성, 제공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함으로써 “노하우를 넘어 과학이 고기 맛을 만든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맛에 대한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이에 유망 고깃집 프랜차이즈 창업 숙달돼지는 TV 프로그램 ‘식신로드3’의 출연진들로부터 ‘인생 삼겹살’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국내외 40여 개 지점에서 많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어 성공창업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약 300만 명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맛집 정보 앱 ‘망고플레이트’에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 중 5점 만점에 4.8점을 받아 상위권에 랭크되기도 했다. 특히, 최근 해외 진출까지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해외 음식점 정보 서비스 앱인 ‘YELP’에서 미국과 베트남, 태국 등의 해외 고객들이 숙달돼지 K-BBQ에 대해 ‘놀랍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글로벌 외식 창업 브랜드이자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숙달돼지만의 유일한 습식 숙성 고기 ‘맛’에 대한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 
 

숙달돼지가 맛에 대한 경쟁력을 쌓기까지 다양한 노력들이 수반되어 왔다. 이는 신생 브랜드가 아닌 타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의 운영을 통해 10여년간의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되어 탄생한 브랜드이다. ‘맛’에 대한 고객 만족을 기본으로 가맹점의 다양한 창업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등 체인점과 ‘상생’을 통해 브랜드 성장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삼겹살 및 고기 선별에도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해 원육을 선별함에 있어 전국 5천여 곳의 한돈 농가 중 친환경 인증, 무항생제 사용, 양돈 환경 등 본사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약 10곳 내외, 비율로 보면 상위 0.5%의 한돈 농가로부터 집중적으로 돈육을 공급받고 있다. 
 
이렇게 엄선한 고기는 숙성 과정을 거쳐 농장주와 도축 일자, 등급, 숙성온도 등이 기재된 ‘고기 스펙’까지 제공 소비자들에게 먹거리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더해 프리미엄 식재료인 안데스산맥 소금과 다채로운 장아찌 등을 1인 1찬으로 제공해 삼겹살 및 고기의 다양한 맛을 추구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삼겹살 레스토랑’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브랜드 숙달돼지는 고기를 비롯한 모든 전용물류 상품을 ‘원팩 시스템’을 통해 팩 형태로 각 가맹점에 전달하고 있다. 이는 고임금의 주방 인력을 최소화한 운영을 추구, 최근 최저임금 상승에 대한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초보 창업의 사업가들에게 요식업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해당 시스템은 테이블 회전율을 높이는 효과까지 나타내어, 모든 가맹점에서 일 평균 6시간 핵심 시간대 운영만으로 높은 수익을 얻고 있으며, 최근 국내 한 가맹점에서 월 매출 2억 원을 돌파, 해외 매장에서는 오픈 후 월 매출 1억 원을 달성하는 등 돈 버는 방법이나 요즘 핫한 음식 혹은 유명 맛집을 통해 외식업창업을 목표하는 예비 사업가들에게 유망창업아이템이자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각 체인점 별 창업 성공 사례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한 ‘2018 기업 및 소비자 선호도 브랜드 어워즈’의 5개 영역에서 대상을 받으며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숙달돼지는, 고기집창업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창업 준비과정 중 주류회사를 통한 무이자 창업 대출 지원 제도를 마련하는 등 가맹주와 동반 성장을 위한 각종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불안한 요식업 창업 시장에서 안정적 정착을 도와,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이나 외식업 창업을 목표하는 초보 창업자부터 생계 수단을 찾는 청년창업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여기에 40대나 50대 취업 혹은 은퇴 후 직업 대신 창업을 원하는 은퇴 창업, 부부 창업, 신규창업아이템이나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찾는 예비 사업가들은 물론 기존 매출 부진 등의 이유로 업종 변경 창업이나 업종 전환 창업을 원하는 자영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외식 프랜차이즈 순위가 급변하는 가운데 숙달돼지는 고기 맛의 정점을 끝없이 추구하고, 최고의 고기만을 손님상에 낸다는 이념으로 맛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꾸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아울러 모든 가맹주가 어려운 식당 혹은 음식점 창업 시장에서 인건비와 매장 운영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기 창업 브랜드나 업종 변경 아이템으로 숙달돼지를 선택한 자영업자들이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