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3 19:03 (금)
대전시노인복지관과 SK이노베이션이 함께하는 봉사활동
대전시노인복지관과 SK이노베이션이 함께하는 봉사활동
  • 박신숙
  • 승인 2019.06.1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1004단 행복나눔 사랑잇기 결연사업 시즌3"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관장 김인원)과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은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에서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생활관리사와 SK이노베이션 봉사자와 함께 「SK1004단 행복나눔 사랑잇기 결연사업 시즌Ⅲ」봉사활동을 시행하였다.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로 구성된 ‘SK1004단’은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독거노인과 결연을 맺고 정기적으로 가정방문, 말벗서비스, 후원물품전달 등을 펼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16년부터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에서 활발하게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다음 회기 진행은 9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금년말까지 3회정도 더 진행하여 많은 어르신들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11일(화)을 시작으로 18일(화) 두 차례에 걸쳐 61명으로 구성된 SK1004단은 총 26가정을 방문하여 독거노인들에게 여름대비용품(선풍기, 여름이불, 삼계탕, 갈비탕, 혼합 잡곡, 습기 제거제, 해충제)을 전달하고, 봉사자들이 재능키트를 활용하여 재능 기부형식으로 진행되어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여름 대비용품을 받아 든 대전시 중구에 거주하는 OOO어르신( 76세. 여)은 “올 여름에도 무덥다는 예보에 무척 걱정스러웠는데 올해도 잊지 않고 찾아 주고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줘서 고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사회소외계층인 독거노인을 중점 사회공헌 분야로 선정하여 독거노인의 정서적지지 기반 확보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였으며, 노인 사회문제에 보다 진정성 있고, 근본적인 접근을 통해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