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본회의에서 비밀투표 통해 제명 표결.. 결과 관심

대전 중구의회 윤리위원 7명 전원이 성추행 의혹을 사고 있는 박찬근 의원에 대해 제명을 요구했다. 이에 따라 19일 본회의에서 제명안이 통과될 경우 박 의원은 의원직을 잃게 된다.
대전 중구의회 윤리위원 7명 전원이 성추행 의혹을 사고 있는 박찬근 의원에 대해 제명을 요구했다. 이에 따라 19일 본회의에서 제명안이 통과될 경우 박 의원은 의원직을 잃게 된다. 사진은 중구의회 본회의장 모습. 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가 박 의원 모습.

대전 중구의회 윤리특별위원회가 두차례에 걸쳐 동료 여성의원들은 성추행한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근 의원에 대해 제명을 의결했다.

18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윤리위는 이날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박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를 논의한 결과 위원 7명 전원 만장일치로 제명을 의결했다. 윤리위원회는 조은경 이정수 김옥향 김연수 등 한국당 소속 4명과 안선영 정종훈 윤원옥 등 민주당 3명 등 7명으로 짜여졌다.

중구의회는 19일 오전 11시 본회의를 열고 윤리위가 의결한 박 의원의 제명안을 상정해 비밀투표로 표결에 부친다. 박 의원은 제적의원 2/3 이상 찬성할 경우 확정됨에 따라 전체 12명 의원 중 8명이 찬성하면 제명이 확정된다.

현재 중구의회는 12명 의원 가운데 출석정지 60일 징계 중인 정옥진 의원과 이번 사건의 당사자인 박 의원을 뺀 나머지 10명이 비밀투표로 제명 여부를 확정하는 데 윤리위 7명 전원이 제명을 의결했다는 점에서 제명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지역정가 한 관계자는 "내일 본회의에서 표결 결과를 지켜봐야겠지만 윤리위원들이 모두 박 의원의 제명을 요구했다는 점에서 제명 가능성이 높다"면서 "이제라도 본인 스스로 사퇴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옳은 모습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 의원의 제명안이 표결에 부쳐지는 19일 오전 중구의회 앞에서 지역 여성단체 등이 잇따라 기자회견을 열고 제명안 처리를 요구한다.

대전여성정치네트워크를 비롯한 지역 시민사회단체는 19일 오전 10시 중구청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의원의 사퇴를 요구한 뒤 중구의회를 항의방문한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도 중구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탄대회를 통해 박 의원의 제명을 촉구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