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까지 접수

당진시청 전경
당진시청 전경

당진시는 지역 내 귀농귀촌인과 귀농귀촌 희망자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귀농귀촌 지원 사업 신청자를 오는 28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추가모집 대상은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3명) △도시청년 플랫폼 지원 사업(2명) △귀농귀촌 재능기부 지원 등 모두 3개 사업이다.

이중 귀농인 현장실습 지원 사업은 귀농인이 선도농가의 농장에서 직접 체험을 통해 재배기술을 습득하는 사업으로 이 사업에 참여하는 선도농가는 월 최대 40만원, 귀농인에게는 월 최대 80만원의 교육훈련비가 3~7개월간 지원된다.

또 도시청년 초보농부 플랫폼 지원 사업은 40세 이하 예비 청년 귀농인이 4~5개 작목을 실습해보는 영농탐색기간을 거쳐 최종 작목을 선택해 선도농가로부터 재배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일종의 청년농부 창농 인큐베이터 사업이다.

이사업도 귀농인 현장실습 지원사업과 함께 실습생에게 월 최대 80만원을 3~7개월간 교육훈련비를 지급한다.

아울러 귀농귀촌인 재능기부 지원 사업은 귀농귀촌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일어날 수 있는 지역민과의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하는 사업으로 귀농귀촌인의 재능기부를 활용해 지역민에게 봉사활동에 들어가는 비용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센터 친환경농업과 도시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예비 귀농인이 성공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맞춤형 지원 사업을 추진해 귀농‧귀촌 인구를 늘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