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17일 오후 대전시의회 앞 규탄 기자회견
"민주당 박 의원 탈당 철회하고 진상조사 통한 중징계하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여성위원회와 여성의원협의회는 17일 오후 대전 시의회 앞에서 ‘성추행 박찬근 중구의원 제명 촉구 및 더불어민주당 꼬리 자르기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소속 여성 정치인들이 동료 의원을 상습 성추행한 박찬근 중구의원(무소속·목동,중촌동,용두동)의 의원직 제명과 민주당 탈당처리 철회 및 중징계를 촉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여성위원회와 여성의원협의회는 17일 오후 대전시의회 앞에서 ‘성추행 박찬근 중구의원 제명 촉구 및 더불어민주당 꼬리 자르기 규탄 기자회견'을 통해 ”박 의원은 동료 여성의원을 또 다시 성추행하는 만행을 저질렀다“며 ”민주당은 대전시민에게 사과하고 당 차원의 진상조사 그리고 중징계로 철퇴를 내렸어야 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박찬근 의원은 작년 동료 여성의원 2명을 성추행하고도 ‘피해자들은 성추행으로 인정하지 않았다’, '당시 상황은 ‘프리허그’라는 등 망언을 서슴치 않았다”며 “이후 소속 정당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제 식구 감싸기로 제명을 겨우 면해 출석정지 30일이라는 가벼운 징계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작년 민주당 소속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미투사건 당시 민주당 대전시당이 젠더폭력대책특위를 출범시켜 성인지적 선거운동과 정책을 발굴하겠다는 약속을 기억한다”며 “또 다시 어물쩍 넘어가려 한다면 미투DNA 정당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이들은 ▲중구의회의 박 의원 제명 ▲민주당 대전시당의 박 의원 탈당처리 철회 및 진상조사를 통한 중징계를 요구했다. 

한편 박찬근 의원은 지난해 8월 말 박용갑 청장 등 집행부와의 저녁자리에서 동료 의원 2명을 성추행하고 이달 5일 중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소속 의원들과의 회식 후 방문한 커피숍에서 동료의원 1명을 다시 성추행해 파문을 일으켰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