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사과융복합활성화사업단, 주스, 와인 등 홍보

대만 현지에서 열린 예산사과 가공식품 홍보활동 모습(예산군 제공)
대만 현지에서 열린 예산사과 가공식품 홍보활동 모습(예산군 제공)

예산사과융복합활성화사업단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대만 타오위엔 원동 소고(sogo) 백화점에서 예산사과가공식품 홍보‧판매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예산군 대표특산물인 예산황토사과로 만든 우수한 가공식품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마련됐으며 ㈜예당식품, ㈜부림농원, ㈜예산사과와인 등 3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날 선보인 시식용 사과주스와 사과와인은 개장 4시간 만에 동이 나는 등 백화점을 찾은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와 동시에 열린 현지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미팅 및 전문가 품평회를 통해 예산황토사과 가공식품이 대만에서 성공 가능성 있는 상품으로 당당히 인정받았다.

사업단 박영란 사무국장은 “이번 해외 홍보 판촉행사를 통해 예산사과 가공식품이 대만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등 수출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예산사과 홍보와 마케팅을 강화해 해외시장 개척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가한 ㈜예당식품과 ㈜부림농원은 예산에서 수확한 사과를 통과일 그대로 갈아 만든 주스로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예산사과와인은 지난 2월 ‘2019 대한민국주류대상’에서 한국와인분야와 증류주 분야에 출품한 추사애플와인, 추사블루베리와인, 증류주 추사 40 등 3종류 모두 대상을 차지하는 등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업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