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 및 판매

13일 대전 서구 둔산동 캠코 캐피탈타워 로비에서 21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대전 사회적경제기업 판매전 ‘우리함께 가치가게’가 열리고 있ㄷ다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는 13일 대전 서구 둔산동 캠코캐피탈타워 로비에서 사회적경제연구원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대전 지역 21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대전 사회적경제기업 판매전 「우리함께 가치가게」를 개최했다.

이번 판매전은 대전 지역의 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이 생산하는 수공예품, 생활용품, 친환경 먹거리, 리폼자전거 등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행사에는 캠코 대전충남지역본부와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공주시 중장리 대장이마을의 마을기업도 참여했다.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 주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올 하반기에도 대전 사회적경제기업 판매전이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남정현 캠코 대전충남지역본부장은 “오늘 판매전은 공공기관인 캠코와 사회적경제 지원조직인 사회적경제연구원이 함께 민관 거버넌스를 통한 사회적경제활성화 프로젝트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캠코 대전충남지역본부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해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 대전충남지역본부는 사회적경제기업 지원계획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돌봄을 기반으로 하는 ‘커뮤니티 비즈니스 활성화 프로젝트’ 참여하고 있으며, 5월부터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점심 주간’ 운영 등 지역의 사회적경제 지원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