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구입 시 대당 500만 원 지원

부여군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부여군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부여군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경유차는 실외 주행 시 미세먼지 발생의 2차 생성물질인 질소산화물이 LPG차량보다 93배 더 배출돼 성인에 비해 호흡량이 많은 어린이에게는 대기오염 물질에 3배가량 더 노출된다.

이에 군은 어린이의 건강보호와 미세먼지 발생을 감소시켜 군민의 건강권 회복과 대기 질 개선을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에 나섰다.

지원대상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증명서의 차량 운행기간 또는 자동차등록증 상의 사용본거지가 부여군으로 등록되고, 35인승 이하의 소형 또는 중형 경유차를 2010년 12월 31일 이전에 최초 등록해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를 한 차량이다. 군은 어린이 통학 차량을 폐차하고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할 경우 차량 1대당 500만원씩 총 6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이달 21일까지 신청서, 자동차 등록증, 어린이통학버스 신고필증,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위탁·제공 동의서, 자가용 자동차 유상운송 면허증명서 등을 지참해 부여군 환경과(041-830-2303)]에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