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6 08:54 (월)
대전보성초, 퓨전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 3' 관람
대전보성초, 퓨전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 3' 관람
  • 지상현 기자
  • 승인 2019.06.1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트뉴스-대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공동 캠페인]

대전보성초등학교가
대전보성초등학교가 퓨전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 3'를 관람했다.

대전보성초등학교는 11일 낮 1시부터 3∼6학년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퓨전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 3’를 관람했다고 밝혔다.

이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저소득층 학생 및 문화 관람의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문화공연을 통해 삶에 향기를 불어 넣는다는 목적을 가지고 후원하는 신나는 예술여행의 일환으로 무료로 지원됐다.

퓨전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 3’는 신나는 예술여행 500여개의 참여기관 중 광개토 사물놀이 팀이 주관해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무형문화재 전수자와 이수자들이 함께 전통 및 현대의 융복합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문예술단체다.

공연은 ‘사자탈’ 체험으로 시작하여 꽹과리·징·장고·북으로 연주하는 전통 타악 합주 ‘운우-풍뢰-혼의 소리’가 이어졌으며, ‘코리아 Style’ 비보이 퍼포먼스와 ‘어흥∼, yo !’라는 비트박스와 사자탈 놀이까지 연이어 선보였다. 

이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나도 B-Boy다’를 통해 숨은 끼와 실력을 발휘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모듬북 난타 퍼포먼스’, ‘비트박스 & 사자탈 놀이’, ‘판소리 체험 춘향아 업고 놀자’, ‘창작 연희 놀음 무브먼트 코리아’를 통해 동서양의 다양한 음악과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공연을 관람한 한 학생은 “동서양의 다양한 악기와 퍼포먼스를 함께 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공연을 보는 내내 엉덩이는 들썩 들썩했고 심장도 함께 쿵쾅거렸다”고 말했다.

대전보성초등학교 관계자는 “2011년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자원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취약 학생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면서 “이번에는 교육복지주간을 맞아 학생들이 함께 공연을 관람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디트뉴스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