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4 19:11 (토)
‘정용기 vs 김제동’ 대덕구 뜨거운 이유
‘정용기 vs 김제동’ 대덕구 뜨거운 이유
  • 김재중 기자
  • 승인 2019.06.10 17:39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기 유감표명·김제동 행사취소 불구, 여야대결 계속 
여야 ‘이슈로 이슈 덮기’ 시도, 지지층결집 노림수? 

방송인 김제동과 정용기 자유한국당 의원. 자료사진.
방송인 김제동(왼쪽)과 정용기 자유한국당 의원. 자료사진.

내년 총선을 앞두고 대전 대덕구가 여야대결을 넘어 이념대결의 장(場)이 되고 있다. 최근 정치권을 뜨겁게 만든 ‘정용기 의원 막말 논란’과 ‘김제동 초청강연 논란’으로 진보·보수 진영이 맞부딪히면서 양측의 화력이 집중되고 있는 것.

이슈로 이슈를 덮기 위한 시도가 이어지면서 논란이 계속 재생산되고 있는 형국이다. 시작은 지역구 국회의원인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 의장의 발언에서 비롯됐다. 

정 의원은 지난달 31일 천안에서 열린 당내 행사에서 “야만성, 불법성, 비인간성을 빼면 김정은이 문재인 대통령보다 지도자로서 더 나은 면도 있는 것 같다”고 발언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 발언이 막말 논란으로 번지면서 정 의원은 사흘 뒤인 지난 3일 당 최고위에서 “발언을 악의적으로 왜곡하려는 세력에게 빌미가 된 것을 우려하는 국민들이 있다”며 “이 부분에 대해서 유감의 뜻을 표한다”고 한 발 물러섰다. 그러나 파장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덕구지역위원회를 중심으로 정 의원을 직접 압박하는 망언규탄대회가 이어졌다. 이들은 지난 3일과 8일 정 의원 지역구 사무실 앞에서 규탄대회를 열고 “잘못을 하고도 반성과 사과를 할 줄 모르는 후안무치한 정용기는 당장 대덕을 떠나라”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은 ‘김제동 초청강연’을 문제 삼으며 민주당 소속 구청장인 박정현 대덕구청장을 상대로 맞불을 놓고 있는 형국이다. 한국당 소속 대덕구의회 의원들이 지난 3일 입장문을 통해 김제동 씨를 “좌편향적인 방송인”으로 규정하고, “대덕구청장이 학생과 대덕구민에게 특정 정치 이념을 주입하려는 음모”라고 주장하면서 논란이 확산됐다. 

한국당은 중앙당이 직접 나서 초청강연 취소를 요구하고, 조선일보와 동아일보 등 이른바 보수언론이 고액강연료 논란으로 측면지원에 나서면서 15일 예정됐던 초청 강연은 전격 취소되기에 이른다. 한국당 대전시당 등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박정현 대덕구청장 사과까지 요구하고 있다. 

대덕구에서 벌어지고 있는 여야대결은 어느 일방의 승리로 끝나지 않을 것이란 해석이 지배적이다. 정용기 의원의 ‘유감표명’, 김제동 초청강연 ‘취소’ 등으로 외형상 논란은 종결됐지만, 지역 정치권의 공방은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지역 정치권의 한 인사는 “국회 정상화가 이뤄지지 않고 여야가 장외 설전에 집중하면서 극단적인 이념대결만 펼치고 있는 상황”이라며 “더구나 내년 총선이 다가오면서 지지층 결집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어느 쪽도 쉽게 물러서는 모습을 보이려 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효성 2019-06-11 14:04:26
떠나고 싶으면 아쉬운 분이 먼저 떠나셔ㅡ
절이 싫음 중이 떠나는거샤 ㅡ밥팅

박정현 2019-06-11 13:49:01
난 갈란다 휴가를....

너를지켜본다 2019-06-11 13:30:02
지만 잘쳐먹고 살자고 발버둥 치는 군. 한놈은 안뺏길라 하구 한놈은 뺏을라 하구.
정작 서민은 병풍이야. 지들 바람막이로 사용하다 끝~~~.
이젠 제대로 투표해야지 됩니다.

최정현 2019-06-11 10:27:26
이슈로 이슈를 덮는다니 김제동 강연한다고 홍보한게 언제부턴데 ㅋㅋㅋㅋㅋㅋ
1550만원이 강사료인데 예산신청할때는 13만원 신고했다던데 까도까도 계속 나오네

양반 2019-06-11 09:11:59
디트뉴스24는 편향적인 언론사이자 논조를 갖고 있지?
경제가 어렵다면서 장외집회만하고 국회논의를 거부하는
세력들에게는 비평과 비판을 못하는 얼간이 언론?
그런 정치인들을 옹호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