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개발 필요한 지역 기업, 원하는 주제 및 디자인 요구사항 30일까지 등록

대전시가 오는 11월 개최하는 제28회 대전디자인공모전의 기업지정주제를 신청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디자인 개발이 필요한 본사 대전소재 기업 및 공공기관은 ‘기업지정주제’를 오는 30일까지 개발을 원하는 주제와 디자인 요구사항을 공모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디자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전기업 및 공공기관이 직접 요청한 지정주제 ▲대전소재 기업 및 공공기관 대상주제 ▲자유주제 등 3개분야, 제품·환경·시각·포장·산업공예·멀티미디어콘텐츠 등 6개 부문의 디자인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전이 종료되면 해당 기업 및 공공기관에 디자인작품이 제공되며 디자인 사용을 원하는 경우 출품자와 협의 후 사용할 수 있다.

이홍석 대전시 과학산업과장은 “공모전이 우수디자인 작품을 공모 시상하는 데에 머무르지 않고 중소기업의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중소기업은 물론 디자인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디자인공모전은 디자인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4일부터 8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모집하며 1차 온라인, 2차 집합심사 과정을 거쳐 11월 말 시청로비에서 시상식과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