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애로 현장지원반, 민원적기 해결…태극제약 2공장 올해 준공

부여군 기업애로 현장지원반이 10일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증축중인 LG생활건강의 태극제약 2공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부여군 기업애로 현장지원반이 10일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증축중인 LG생활건강의 태극제약 2공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부여군이 운영 중인 기업애로 현장지원반이 민원을 적기 해소하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 현장지원반은 10일 LG생활건강 태극제약 2공장 공사현장을 방문해 현장소통을 통한 애로사항 청취의 시간을 가졌다.

LG생활건강의 태극제약 2공장은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700여억 원을 투자해 치약동, 통합유틸리티동, 폐수처리시설 및 보관장, 향료저장소, 위험물저장소 등 5개 시설이 증축 될 예정이다.

군은 증축이 완료될 경우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지난해 5월 1일자로 공장가동을 멈춘 장암농공단지 내 ㈜대림C&S는 오는 2021년 상반기 재가동을 목표로 하반기부터 대규모 투자를 통한 공장 리뉴얼에 들어간다. 여기에 부도 후 활로를 찾지 못하던 석성 소재 ㈜비봉E&G도 지역 중견기업인 ㈜서진기계가 지난 2014년 인수 후 연매출 250억 원을 달성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주도하고 있다.

한편, 포화상태인 농공단지를 대체하기 위해 추진 중인 부여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지난 5월 충남개발공사와 공동투자 협약서를 체결했으며, 산단 입주기업 모집도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어 8월 중앙투자 심사의 전망을 밝게 해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기업인들과 공감‧소통하여 기업이 살아나는 부여, 기업하기 좋은 부여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