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현판식 및 첫 정기회의 열려...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본격 시동

덕암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일 오전 덕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판식을 갖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덕암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일 오전 덕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판식을 갖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대전 대덕구 덕암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일 오전 덕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판식을 갖고 주민자치 활성화 시작을 알렸다고 밝혔다.

자생단체장과 자치회 임원, 지역 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식전 행사, 현판 제막, 기념촬영, 다과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현판식에 이어 개최된 주민자치회 첫 정기회의에서는 정기회의 운영방안, 워크숍 일정, 2019년 하반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덕암동 주민자치회는 마을 의제 발굴 및 마을자치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 예산사업 등의 활동을 하며 주민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사업을 주민자치회 스스로 결정하고 추진하게 된다.

장용걸 덕암동 주민자치회 초대회장은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은 주민들 스스로가 마을의 주인이라는 생각으로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때 비로소 성공할 수 있다”며 “이번 현판식을 계기로 주민자치위원과 덕암동 주민들의 협력을 통해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 나가며 행복한 덕암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