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까지 청년인턴 현장실습 기업 모집

당진시청 전경
당진시청 전경

당진시는 오는 14일까지 당진에 소재한 기업을 대상으로 청년인턴들의 현장실습을 진행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2017년부터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단념을 예방하고 다양한 직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전국 자치단체로는 최초로 맞춤형 청년인턴제를 실시해 오고 있는데 이번 2019년 2차 청년 인턴부터 청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일 경험 기회를 확대하고, 취업에 연계될 수 있도록 민간기업으로의 현장실습을 기획했다.

시에 따르면 청년인턴 채용 전 참여기업을 모집해 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청년인턴들이 실습하기에 적합한 다양한 분야 우량기업들을 최종 선정한 후 청년인턴들이 자신의 전공과 진로에 관련된 희망기업을 지원하면 참여기업과 청년인턴 간 매칭방식으로 2차 청년인턴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을 위한 민간기업 근무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인력채용 전 검증기간 확보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청년과 기업이 서로 윈윈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청년인턴의 현장실습은 기본 6개월 간 진행되고 1일 8시간, 주 5일 근무조건에 해당하는 기본임금은 시에서 지급하고, 현장실습 6개월 후 해당기업에서 청년인턴과 근로계약을 체결하면 2개월분의 임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시는 참여기업 모집이 마무리되면 7월 중 시와 기업 간 운영협약과 시와 인턴 간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일주일간의 사전 교육 후 8월부터 청년인턴을 현장실습 기업에 배치할 계획이다.

기타 사업내용 및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