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소 MOU체결 관련 입장문, “허위사실 유포 단호 대처”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자료사진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자료사진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대전 서구갑)이 평촌동 LNG발전소 유치 과정에 관여한 적이 없다고 재차 강조하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처 의사를 밝혔다.

박 의원은 2일 ‘서구 평촌동 LNG발전소 MOU체결 관련 입장문’을 통해 “LNG 발전소의 MOU(양해각서) 체결 과정에 털끝만큼도 관여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치적 목적을 두고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비열한 행위에는 단호하게 대처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경고했다.

박 의원은 또 “LNG 발전소는 주민과 대전시민의 동의 없이는 유치할 수 없다는 것이 확고한 입장”이라며 “대전시도 시민들 뜻에 부응 할 것을 촉구한다. 논란이 확산되기 전에 빠른 결정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그는 “평촌산업단지는 대전 시민들을 많이 고용 할 수 있는 기업을 유치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는 입장이고, 그런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앞서 박 의원은 지난 달 23일에도 시의회 기자실을 찾은 자리에서 “어느 바보 같은 국회의원이 자기 지역구에 논란이 되는 것을 유치하겠느냐”며 “그것(LNG발전소 유치)을 교묘하게 불순한 의도로 조장하는 잘못된 풍토를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의 이 같은 입장표명은 지난 달 27일 김인식 시의원(민주당·서구3)이 자신의 고등교육법 위반 논란 관련 해명기자회견 도중 “자당 시장이 지역구 5선 국회의원에게 한마디 상의 없이 발표했겠느냐”며 박 의원 개입 가능성을 제기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당시 김 시의원은 박 의원이 차기 총선경선에서 자신을 경쟁상대로 보고 정치적 공격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LNG발전소는 주민반발이 뻔한 사업으로, 지역 여론이 상당히 좋지 않아 제가 문제제기를 했었다”며 박 의원을 겨냥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