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통해 비통한 심정 전해..“가족 현지 갈수 있도록 노력”

성일종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자료사진
성일종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자료사진

성일종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충남 서산‧태안)이 30일 새벽 헝가리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로 지역구민이 실종된 것에 안타까움을 전하며 무사귀환을 기원했다.

성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실종자 중 서산시민 두 분이 계셔서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이 없다”며 “실종자 분들께서는 공직생활을 오래 하시다 은퇴 후 부석에 귀농해 사는 내외분인데 불의의 사고를 당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걱정하고 계신 가족들을 생각하면 제 가슴이 미어지는 듯하다”며 “비통한 마음으로 조금 전 아드님과 통화를 했다. 부모를 걱정하는 아드님의 절절한 심정은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짐작할 것”이라고 심경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특히 아드님은 하루빨리 헝가리 현지로 가기를 원하고 계시다. 이에 저는 외교부 등 관계부처와 협의해 조속히 가족들께서 현지에 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곧 방법을 찾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소중한 서산시민 두 분께서 분명히 무사 귀환해 사랑하는 아드님과 재회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서산시민 여러분께서도 다 함께 기도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새벽 4시께(한국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 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로 서산에 거주하는 최모(63)씨와 이모(59·여)씨 부부가 실종된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