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기술클리닉센터와 협력사업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는 대덕특구 출신의 과학기술자 모임인 기술클리닉센터와 협력해 전문과학기술자 확보의 어려움으로 다양한 애로를 겪고 있는 지역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나선다. 

연구원 출신 고경력 과학기술자가 지역 기업을 직접 방문해 코디네이팅으로 해결방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기술개발지원 사업들은 대부분 신기술 개발에 초점이 맞춰져있어, 기업의 시급한 애로사항 해결에는 적합하지 않고 또 지원 받기도 까다로웠다. 이번 지원 사업은 최적의 기술전문가 매칭 연계지원으로 기업의 시급한 애로해결지원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사업의 특·장점은 기업의 애로사항 확인 후 각 클리닉센터에서 바로 최적의 전문가를 찾아 매칭하고 연계한다는 점이며,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기술전문가 1인 단독 지원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협력해 최적의 해결방안을 제시한다는 점이다.

이 사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은 기술애로 해결에 도움을 받고, 퇴직 고경력 과학기술전문가는 자신의 능력으로 지역기업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 한다는 자부심을 갖는 등 시니어(퇴직전문가) 활용의 우수사례가 될 전망이다.

지원 사업은 오는 6월부터 실시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창업·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