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청양군이 제7회 한국축제여행박람회장에서 홍보관을 운영 2019청양고추‧구기자축제를 알리는 데 성공했다.
29일 청양군이 제7회 한국축제여행박람회장에서 홍보관을 운영 2019청양고추‧구기자축제를 알리는 데 성공했다.

청양군이 제7회 한국축제여행박람회장에서 홍보관을 운영 2019청양고추‧구기자축제를 알리는 데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축제여행박람회가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가운데 81개 지역 대표축제 홍보를 위해 62개 축제 관련기관 및 단체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로로 열렸다.

군은 청양고추와 청양구기자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한편 방문객들과의 자연스런 접촉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고추구기자축제 관련 퀴즈를 푸는 ‘청양고추구기자 골든벨’과 제한시간 안에 구기자 열매를 옮기는 ‘구기자 알 옮기기’에는 외국인까지 큰 관심을 보이며 장사진을 이뤘다.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진 결과 준비해간 홍보 부채, 청양고추가루, 구기자차 등 1500명분의 기념품이 일찌감치 소진됐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이번 축제박람회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고추구기자축제를 알리는 데 큰 효과를 거두었다”며 “올해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최고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